창의성과 경험기반 역량을 갖춘 미래가치 선도형 콘텐츠 허브

인재상

변화와 가치를 주도하는 창의적 리더

미션 Mission

Creating The Value

인문학과 기술 융합으로 새로운
가치 창출 역량을 갖춘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콘텐츠 전문 인재 양성학과

발전목표 2025

01
창의적인
문제해결

02
전문적인
실무능력

03
건전한
직업윤리

교육목표

  • 지식통합형 인재

    인문학적 소양과 문화에 대한 체계적 지식을 통합하여 실용영역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배양

  • 문화기획 전문가

    글로벌 및 지역문화에 대한 글로벌 융합능력을 갖춘 문화기획 전문가 양성

  • 창발적 문화산업 전문가

    문화상품의 부가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문화기획 및 마케팅 전문가 양성

  • 브랜딩 문화코디네이터

    문화에 대한 통찰력, 분석력, 응용능력을 갖춘 브랜드 코디네이션 역량 배양

학과 특화분야(특징, 강점등)

사회적이슈 인재상 및 핵심역량 학과 특성화 프로그램 진출분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
사회변화에 대응하는
자기주도적 창의적 인재
융복합 교육과정 운영
미래 일자리 다변화와 산업간 융합에
따른 융복합 교육 운영
- 문화콘텐츠 기획자
- 문화콘텐츠 정책전문가
- 디지털 콘텐츠 프로듀서
- 문화브랜딩 글로벌 마케터
사회수요에 따른
맞춤형 인재의 요구
문제해결 능력을 보유한
현장중심 전문 인재
프로젝트 기반의 실무교육
콘텐츠 기획개발 프로젝트 및
기획창작 스튜디오 등을 통한 현장
맞춤형 교육
- 국내 글로벌 콘텐츠기업(CJ E&M, 다음카카오, 네이버 등)
- 문화콘텐츠 기업(에듀테이먼트, 영상콘텐츠, VR/AR등)
사회수요에 따른
맞춤형 인재의 요구
문제해결 능력을 보유한
현장중심 전문 인재
지역 밀착형 비교과 프로그램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 유관기관과
연계한 창조도시와 지역문화 블랜딩
현장 교육
- 국립 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 문화원 등 지역 대표 문화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정부기관
- 광주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류콘텐츠 확산에 따른
글로벌 역량 함양
국제적 안목과 문화의 다양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
글로벌 문화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국내외 문화콘텐츠 기관 및 기업 탐방과
문화콘텐츠 비지니스 어학강좌 운영
- 구글 등 글로벌 문화기업
- 글로벌 문화유산 큐레이터
- 한류콘텐츠 공연 기획